추천 브랜드

브랜드 전체보기

카테고리

추천 상품

추천 컨텐츠

필웨이 서비스

필톡[323189] Cartier시계

예민한 이야기지만..세관질문이욤

  • 11-04-17 22:29
  • 조회 32738
  • 추천 0
  • 답변 10

이번주에 해외출국하는데..
제 여권으로 시계를 샀어요....약.3천불 겨우 안되는거.
당연히..리스트가 세관에 전해지겠죠....흠..

남편이 외국여권소유자 인데, 남편여권으로 구매하면,,
그놈의 선불카드 행사가 적용되지않아서, 제 여권으로 산거였어요...ㅠ.ㅠ

암튼,,,
그리하여...
제 여권으로 시계 구매후, 남편이 차고 들어와도....세관 걸리겠죠?
남편은 수화물 핸드캐리 할꺼구요.

비행기에서 내리자마자 각자 갈길 가고,,,
제가 먼저 세관+출국장 빠져나가면,,,그담에 남편이 세관통과할려고 해요.
이럴경우....
우리둘이...일행인거..도데체 세관에서 어떻게 알수있을까요?????

일행인것만 안걸리면,,남편이 걸리더라두..그땐 모든걸 체념하고 세금낼생각이죠..당연히..ㅠ.ㅠ

아놔..짜증나요.

국민소득 몇만불 어쩌고 저쩌고 하면서 막상 면세 한도액은 400불이라니..ㅡ.ㅡ^
imf때 생긴거라던데..이제 좀 오를때도 되지않았나요????

이밤에 괜히 세금에 화풀이중이랍니다..ㅋㅋ
왠지..세금은 종류 불문하고 돈아까워요..>.
  • home MCM-LOVE
    활동내역 답변 0 게시글 0
    열기

    [답글] 한개 ~단일~ 상품이
    몇천불되는건..

    세관에서 100% 안다고 보시면 됩니다ㅠㅠ

    샤넬백도 그래서 잘 걸리는거구요 ㅠㅠ

    루이도 세관에 잘 걸리는데..ㅠㅠ

      11-04-17 22:52

    • 1se*****
      활동내역 답변 0 게시글 0
      열기

      [답글] 더러운 세상이죠
      일단 한번 해보세요.
      어짜피 걸리면 원래 낼 돈 내는 거니깐요.

      후기도 좀 올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ㅎ

        11-04-17 23:01

      • home ljw0617
        활동내역 답변 0 게시글 0
        열기

        [답글] 그냥
        외쿡 면세서 사시지..국내 면세는 샤넬 하고 똥은 자기들이 알아서 일일판매 된 리스트를 세관에 자동으로 넘기는걸로 알고

        시계나 그런것들도 가는걸로 알고 있구요...

          11-04-17 23:01

        • home vanhal
          활동내역 답변 0 게시글 0
          열기

          [답글] 제 경험..ㅠ,ㅠ
          님..작년 제가 생각나네요~
          저는 신랑이랑 저랑 각자 하나씩 깔띠에 제품 파라에서 구입했어요.
          결국 걸렸죠.
          ㅋㅋ 예상했던 거지만 걸리면 세금낼생각이고 아님 좋은거고.하는맘,,세금내도 백화점 정상가보단 약간 싸다는 계산~^^
          여행후 돌아오니. 리스트를 가지고 이름을 부르더군요,,이쪽으로 오시라고,,,갔죠.
          신고를 하던 안하던. 리스트에 오르는 브랜드가 있데요.
          샤넬..루비.깔띠에,에르메스는 반드시 걸려요,저희는 시계끼고 돌아왔는데.안걸리실려면 그냥,케이스ㄴ등 부속물 버리셔야해요.
          케리어에 노래 나오는 자물쇠 잠겨서..빨간불들어오고,참..민망..신고하시면.세금 약간 줄여줘요.자진신고가 현명해요.
          제가 작년한해만 미국이랑,,홍콩 발리까지 자주 나가다 보니.이젠 리스트에 올라서.항상 검사하더군요.그래서 불편해요.
          저는 세금 150만원 물었어요.국민은행가서..아깝더라구요.여행한번더나갈 값인데..
          자진신고하셔서벌금 적게 내시고 안전여행하시는게 좋을듯합니다.

            11-04-17 23:20

          • gih*****
            활동내역 답변 0 게시글 0
            열기

            [답글] 케이스버리는거
            영수증버리는거
            또 남편이 차고오는거...
            다..소용없는짓입니다
            일단...그 시게가 님이나 남편이 입국할때
            안가꼬 오면 전혀 문제는 안됩니다
            님이랑 남편이 부부인건 바로 알아지는거고
            일행인건 당연알아집니다

            실화인데요
            갈띠에 시계를 남자이름으로 구입후
            비행기 티켓을 각기 떨어진자리에 다른곳에서 티켓팅후
            따로 앉아서 여자가 차고 돌아왔습니다
            케이스 영수증 보증서 다 외국에 왔구요
            남자 걸렸지만
            시계도 아무것도 없어서 돌아왔지만
            여자한테 시계압수령에 벌금까지 74만원나와서
            시계도 빼끼고 벌금도 냈습니다
            부부인걸 우찌 알아냈냐...싸이에 들어가서
            결혼사진올린걸 확인해서 알아냇다캅니다....상상도 못했다는...

            결론은 선불이고 나발이고 남편이름으로 구입하는수 밖에는 없습니다
            남편이 미국구적이면 미국빼고 다른나라를 같이 갔다오는거면
            거의 세금낼 확률이 희박하지요

              11-04-17 23:33

              • gih*****
                활동내역 답변 0 게시글 0

                [의견] 38186 38169
                제가 그당시 도움받을려고 필에 글도 올렷었거든요...결론은...정말 그리될줄은....그랫답니다

                11.04.17 23:46

              • pig*****
                활동내역 답변 0 게시글 0

                [의견] 궁금한게..
                지오하이님 본인이야기세요??? 세관이라는게 너무 카더라 통신처럼..누군 그랬다더라..누군 어땠다더라 하는 이야기가 많아서 더 헷갈려요..ㅠ.ㅠ 저는 더 이해가 안가는게, 그럼 세관직원들이 여자가방 뒤지고 스캔하고 하는 그 몇분안되는 세관검사 시간동안 컴퓨터로 한쪽에선 싸이 검색해서 사진을 찾아냈다는건지요? ㅋㅋ진짜 세관직원들도 할일없네요. 직업의식이 쩌시는건지..^^;; 그냥 맘편하게 그냥 자진신고할려고 생각은 하고있었는데...정말 궁금해서 이글을 쓴거거든요.. 세관이라는게..워낙 미스테리한지라..정말 궁금해서요..ㅋㅋㅋ

                11.04.17 23:50

              • gih*****
                활동내역 답변 0 게시글 0

                [의견] 내 얘기라니깐요....아이고...

                11.04.17 23:52

              • gih*****
                활동내역 답변 0 게시글 0

                [의견] 울남동생 결혼때
                울남동생이름으로 시계사고 올케가 차고나오고.... 티켓도 따로 신혼여행을 떨어져서 뱅기타고 왓다니깐요..그래도 끝까지 잡아낸서 혼인신고전인데 올케친정으로 편지가 수십통....오죽햇으면 시계가져다주고 벌금냇겟어요...

                11.04.17 23:54

              • gih*****
                활동내역 답변 0 게시글 0

                [의견] 싸이는요
                한찬 한참후에 결혼사진 올린거 증거잡아서 연락왔었어요...싸이증거 찾기전에도 계속 연락은 왔었는데 전화는안받고 편지는 게속오고...

                11.04.17 23:59

              • hoo*****
                활동내역 답변 0 게시글 0

                [의견] 근데.
                세금내면되지 물건은 왜 압수한대요?? 궁금해서요.. 미신고시 세금으로 해결되는경우와 물건압수까지 하는경우는 뭐가 다른가요';;??

                11.04.18 08:16

              • gih*****
                활동내역 답변 0 게시글 0

                [의견] 괴심죄요...
                실토를 안햇다 그거지요

                11.04.18 08:29

            • fra*****
              활동내역 답변 0 게시글 0
              열기

              [답글] ⓜ예민한 이야기지만..세관질문이욤
              싸이에 들어갔다기보단 주민등록등본이나.가족관계증명서 보면 다 나와있을텐데요 뭘;; 부속품은 그 쪽에서 우편으로 따로 보내시는게 어떨까요? 자가로 보내지 마시고 친정이나 지인집으로 보내시는게.괜찮지 않을까 싶어요

                11-04-17 23:39

                • gih*****
                  활동내역 답변 0 게시글 0

                  [의견] 혼인신고 전이라
                  가족관계는 아무리 서류때봐서 모를끼고 지들이 싸이에 올린 결혼사진보고 증거자료만들어서 한참만에 연락온거 시계도 갖다주고 벌금도 입금....경매올린다고 찾고싶음 경매 참가해라더만요...과태료도아니고 벌금이라 안내면 평생따라다니는거라 퍼뜩내고 말았죠

                  11.04.17 23:43

              • sa0*****
                활동내역 답변 0 게시글 0
                열기

                [답글] 중요한건...
                걸리는거 100이라보시면 되고 자진신고하시고 세금내심이 편해요~
                400좀 짝긴해요...휴~~

                  11-04-18 09:46

                • guo*****
                  활동내역 답변 0 게시글 0
                  열기

                  [답글] 지인의 실제사례
                  회사 동료 4명이 여행을 갔습니다. 2명씩 나눠서 다른 뱅기를 탔지요.(갈떄 올때 전혀 다른 비행기)
                  숙소도 2명씩 나눠서 따로 했습니다.
                  A팀의 1명이 3000달러에 가까운 고가의 시계를 샀습니다. 그걸 B팀의 일행에게 주고 입국을 했지요.
                  A팀의 시계를 산 사람이 세관에 걸렸지만 미친듯이 뒤져도 절대 시계가 안나와서 세관에서 이상하다 이상하다 하면서 그냥 보내줬답니다.
                  B팀 비행기가 A팀보다 1시간 정도 늦게 들어오는 일정이어서 A팀 사람들은 B팀을 기다리기 위해 공항 라운지에 있는 패스트푸드점에서 커피를 마시면서 기다렸습니다.

                  그래서 결과는?
                  B팀에서 시계가 걸렸습니다-_-;;
                  어떻게 알았냐면....
                  A팀에서 시계가 나오지 않자 이상하게 생각한 세관 직원들이 A팀에 미행을 붙였답니다-_-;;;
                  커피 마시면서 ~~는 언제 오지? 1시간만 기다리면 되나? 이런 대화를 나눈 걸 엿듣고 B팀이 있다는 걸 알아챘다네요.
                  그래서 시계 산 사람은 세금 폭탄을 맞고 블랙리스트가 되었다네요.
                  작년에 인천공항에서 있었던 제 지인 회사의 실제 사례입니다;;

                    11-04-18 10:27

                  • MOD*****
                    활동내역 답변 0 게시글 0
                    열기

                    [답글] 맘편하게 자진신고 하는게 좋을것 같네요..

                      11-04-18 11:22

                    • hee*****
                      활동내역 답변 0 게시글 0
                      열기

                      [답글] 요즘은
                      세관 빠져나와서 나와도, 밖에 세관쪽 관계자분들로 추정되는 분들 많이 다녀요.
                      아주 고가는 그냥 맘편히 자진신고하심이..

                        11-04-18 12:14

                      • 사이즈: 1000 * 1000 px (자동 축소 등록)
                      • 확장자: jpg, jpeg, gif, png 파일 (jpg 권장)
                      • 첫번째 (1번) 사진이 대표 사진으로 등록됩니다.